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您的현재 위치:메인 화면 >지식 >한경협, 독일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경제계 협력 강화" 본문

한경협, 독일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경제계 협력 강화"

출처:서울뉴스레조넌스编辑:지식시간:2024-03-29 00:14:13

한경협, 독일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경제계 협력 강화"

이승연 기자
이승연 기자기자 페이지

내년 서울서 공동회의 개최 목표…AI 등 첨단산업으로 협력 확대

한경협, 독일경제인협회와 MOU 체결
한경협, 독일경제인협회와 MOU 체결

(서울=연합뉴스) 김창범 한경협 상근부회장(오른쪽)과 볼프강 니더마르크 BDI(독일경제인협회) 이사가 21일(한국시간) 독일 베를린 BDI 본부에서 '한경협-BDI 간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2.21 [한경협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독일경제인협회(BDI)와 경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1949년 설립된 독일경제인협회는 현재 약 10만개에 달하는 회원사로 구성된 독일 최대 산업협회다.

두 단체는 1975년 설치된 경제협력기구 '한독산업협력위원회'를 중심으로 협력을 이어왔다.

광고

이번 업무협약은 위원회 설치 당시 체결했던 내용을 보완하는 성격이다. 양국 기업인과 정부 인사를 초청해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을 정기적으로 열고 양국 간 글로벌 통상현안에 대한 공동 목소리를 내기로 약속하는 내용이 담겼다.

두 단체는 내년 서울에서 공동 회의를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날 김창범 한경협 상근부회장과 볼프강 니더마르크 독일경제인협회 이사는 오는 6월 예정된 유럽의회 선거와 이에 수반될 국제통상 질서의 변화에 양국 경제계가 공동 대응하고, 기존 제조업 중심으로 진행된 경제협력을 인공지능(AI) 등 첨단산업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winkite

0.1402s , 3402.640625 kb

Copyright © 2024 Powered by 한경협, 독일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경제계 협력 강화",서울뉴스레조넌스  

sitemap

Top